1. IIS가 있는가? -> 없다

IIS는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제어판에 가면 윈도우 기능 사용/사용 안함(또는 켜기 끄기)가 있다. (영어판이면 windows 머시기.. turn on off.. 라고 되어 있다. 



그걸 눌러주면..



ASP는 닷넷 기반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NET(윈도우 버전 등에 따라 상기와 차이가 날 수 있지만 어쨌든 닷넷)을 설치해준다.

인터넷 정보 서비스 쪽에 체크를 해주는데, 필수 구성이 되는 몇몇만 설치해줘도 괜찮지고 속편하게 다 설치해도 상관 없다. 어느 쪽이던 체크를 다시 풀어서 제거하거나, 추가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해주면 된다.

(전부 설치하면 불 필요한 부분이 추가될 수 있긴 하지만...)


그렇게 설정이 끝났으면 확인을 눌러준다.


IIS를 검색하면 IIS 관리자가 뜬다. (6.0 호환등을 포함하여 체크한 경우 iis 6.0도 뜨게 된다)




혹시나 신경써야할 점

IIS Server의 경우 주기적인 세션 정리 시간이 존재(default). 1740분(29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를 0분으로 설정해줘야 세션 정리를 하지 않는다. (잠깐 잠깐 끊겨도 되는 서비스면 상관 없다)


변경할 응용 프로그램 풀 대상 선택 - 고급설정 - 표준 시간 간격 0 을 설정시... 유휴 시간보다 적을 수 없다고 난리를 치기 때문에 유휴시간도 0으로 해주어야한다.




그리고 사용을 하려고 하면.. ASP.NET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나처럼 멍청하게 .NET으로 ASP 서비스 실행하고서는 왜 실행이 되지 않는 지 모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ASP 서비스를 위해서는 ASP를 사용해야한다.



분명 위에서 windows 기능 사용 / 사용 안함 단계의 트리노드를 세세히 보다보면 ASP 서비스가 있다. 설치는 분명했는 데 보이지 않는다.


이는 등록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다.




v4.0.30319 라는 건 어디까지나 내가 사용하는 .Net에 따라 다르다. (2.0을 써야한다면 그쪽에서 해봐야한다.) 내친김에 가보게 되면...


무수히 많은 폴더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방금 실행한 응용 프로그램이 이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고 더블 클릭으로 실행하는 우를 범하지는 말자.. 인자를 받아야하는 응용프로그램인 만큼 그런식으로 실행하면 도움말만 뜰 뿐이다)



그리고 IIS 관리자에게 가보면!



ASP.NET 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asp, aspx 등을 실행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 A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P란 뭘까..  (0) 2016.06.20
IIS 및 ASP 사용 환경 구성  (0) 2016.06.20
ASP란 무엇인가  (0) 2016.02.20
Posted by GENESIS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