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란?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이다.

프로그래머는 사용자와 컴퓨터 사이를 중계하는 통역자 역할을 한다고도 할 수 있는데, 컴파일러라는 번역기를 통해서 컴퓨터에게 자신의 말을 알아듣게 하고, 그것을 통해서 일반 사용자가 원활히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다.

프로그램이란 문제를 풀기 위한 명령들의 조직적인 집합이다.

어떤 목적을 가졌을 때, 그 목적에 부합하는 결과를 내려고 할 때.. 그 결과까지의 과정이 풀어야할 문제가 된다. 해당 문제를 풀기 위해 컴퓨터에 내리는 명령의 집합이 프로그램 이라 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을 하려면 어떤 작업을 처리할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의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그것에 대응하기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C/C++ 언어의 역사

c언어는 벨 연구소의 데니스 리치가 만든 언어이며, 이어 비얀 스트로스트롭이 c++을 만든다.

 

c++은 c를 계승한 언어로서 c의 기능 대부분을 포괄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해도 c의 빠른 속도로 인해 여전히 c도 사용할만한 의미가 있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규모나 성격을 파악하여 어떤 언어를 사용할 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C/C++ 언어의 장점

1. 문법이 간결하다.

2. 효율성이 뛰어나 대규모의 고기능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다. 제작된 프로그램의 크기가 작고 속도도 빠르다.

3.운영체제 개발을 목적으로 만든 언어이므로, 저수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여 어셈블리 수준의 하드웨어 제어를 할 수 있다. (실제로 리눅스는 C로 만들어졌다)

4. 모든 분야에 두루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범용적이다.

5. 성능을 위해 불필요한 에러 처리를 하지 않는다. 이는 속도의 향상으로 이어지는 반면, 프로그래머가 직접 점검해야 하므로 이 점을 주의해야한다.

6. 이식성이 좋다.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C/C++ 언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재 컴파일만 하면 타 운영체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장 연산자  (0) 2015.02.27
4장 제어문  (0) 2015.02.27
3장 변수  (0) 2015.02.27
2장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0) 2015.02.26
1장 프로그래밍 입문  (0) 2015.02.26
프로그래밍 공부 목차  (0) 2015.02.26
Posted by GENESIS8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