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57

동화책, 할머니가 엄마아빠에게 들려주었던 전래동화

이 책은 교양도서겸 나중에 결혼해서 혹시 아이낳으면 책을 물려줌과 함께 가족도서로서 책에대해 가족간의 대화하며 지성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것이다. 우리나라 옛 조상들로부터 입으로 전해진 이야기들을 전래동화 하는데, 이 책의 머릿말을 보면 이 동화책의 실질적 의미와 목적이 드러난다. '머릿말: 마음을 아름답게하고 삶을 똑똑하게 해주는 전래동화' 이 머릿말 한마디에 전래동화의 가치와 유익과 의도를 드러내고있다. 권선징악 자업자득 인과응보 등 옛조상의 도덕적 교훈이 있는 책이며, 착한 지혜로 인한 올바른 삶, 훌륭한 삶, 통찰력있는 현명한 삶 등등 상상력이 풍부한 시기의 초등학생의 인성교육및 도덕교육에도 적지않은 선한 영향력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아울러 이 책의 동화에서 옛 어른들의 문학적 상상력(창작실력)을 ..

물품소개 2024.03.13

교양심리학서적 '감성치유'

우연히 얻게된 이 책은 마음을 치유하고 힘을 주는 책이라고 소개하지만, 내가 과거에 읽었을땐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읽고 지나쳤던 책이다. 다시 훑어보니까 좋은내용이 종종 있는것 같기도 하네~ 책 저자는 예술창작 분야를 전공하였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작가로서의 역량이 돋보이는 책이었다. 결국 마음의 치유는 매사에 왠만하면 긍정적인 시각으로 해석하고 견디고 승화시킴이 아닐까싶다. 염세적 비관적 부정적인 생각만 가지고서는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는다. 오히려 악한 세상에서 내가 더 잘먹고 잘살게될 궁리를 해야지 한탄만 해서는 아무것도 좋게 바뀌지 않는다. 결국 답은 우리 각자가 가지고있다. 책이 아무리 진리의 달을 가리키는 손가락 역할을 한다고해도 그 책 교훈인 손가락방향을 알아보아 달을 볼 혜안은 ..

물품소개 2024.03.04

도서할인쿠폰을 이용해 산 유사기독교서적 '신비주의 기독교'

도서할인쿠폰을 득템하여서, 책 살거 둘러보다가 이책에 혹시나 신비스러운 기독교 지식이 있나해서 호기심에 구입했다. 우선, 이 책이 정통기독교와는 다소 거리가 먼 뉴에이지 프리메이슨 성향의 서적인데 책 내용이 그러하다. (대부분 복음서 내용을 소설형태 비슷하게 부연설명으로 풀어내면서 한글성경과 영어성경 페이지가 총 페이지수의 거의 3~40%이상은 차지하는것 같네. 지식적 설명은 적은편. 페이지수를 채워서 책가격 올리려는 전략인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뉴에이지 영지주의 프리메이슨 불교 진화론 등의 잡탕이교도종교를 기독교 성경과 융합시킨 그야말로 오컬트(밀교; 비밀교리)서적이랍시고 썼어도, 책 내용의 퀄리티(질)이 저급하고 얕아서 디테일한 지식은 별로 없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기독교인들..

물품소개 2024.02.27

새로 교체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24.

폰 교체하기 전에, 기존에 장기간 썼던 스마트폰 충전이 제대로 안되면서 조짐이 보였고, 머지않아 몇주쯤 지났을까 충전단자 부위에서 연기나면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듯하여 심상치 않았는데, 충전기도 오동작하다가 연기도나서 스마트폰 교체할때가 됐구나 싶어서 서둘러 매장으로 가서 저렴한 폰을 구경하였다. 아이폰 시리즈가 비싼것은 말할것도 없고(근데 요즘 젊은이들 청소년들이 대체로 아이폰 선호한다며?) 갤럭시S23 시리즈는 100만원이상이라 할부원금이 부르는게 거품값이라 너무비싸고 눈에 띄는 2가지는, 갤럭시 퀀텀4와 A24 정도였다. 퀀텀4가 더 작고 슬림하게 잘빠져서 마음에 들었지만 이것역시 50만원이 넘었고, 5G개통이 가능한 폰이라서 기피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전자파 영향을 최소화하기위해 4G까지만 개통가..

물품소개 2024.02.06

동의수세보원(한약처방이론제외) 및 격치고(일부내용) 강의 2번째.

1. 성명론 천기 - 하늘의 기틀/이론/법칙/천성/이성; 대동(일관성, 거시적, 보편성, 성질) 인사 - 사람간의 일/현실/감성/정명/감정; 각립(다양성, 지엽적, 개별성, 재간) (천기 - 지성至性의 덕 '천성' / 인사 - 정명正命의 도 '정명'; 기능, 타고난 성정性情) (천기- 자연본질, 천재성, 성질 / 인사 - 사람을 만나고 배우며 갈고닦는 재주, 재간) 구미지방 - 땅의 동서남북(방향)을 직접 맛보다(체험으로 구체적이고 분명한 인식) 비후인륜 - 인간들 사이의 도리 소위 사람냄새(혈연 지연 학연 등 인맥형성의 관계) 목시세회 - 더불어 사는 세상 사회에서의 안목과 시선(상호협동 및 서로얽힌 모임) 이청천시 - 조물주(하늘)와 시간(때, 역사, 시대)의 개념으로 알아듣는 대세의 파악 천시는 극..

동양철학 2024.01.30

카발라 생명나무 대략적인 기초이론요약.

케테르 - 왕관 -------| 호크마 - 지혜 | -> 아칠루트계(태양인/직관/머리) - 신성 / 지성 / 코잘체 비나 - 이해 -------| 헤세드 - 자비 -------| 게부라 - 힘 | -> 브리아계(소양인/감정/가슴) - 감성 / 감정 / 멘탈체 티페렛 - 미美 -------| 네자흐 - 영원-------| 호드 - 영광 | -> 예치라계(태음인/감각/허리) - 열정 / 인내 / 아스트랄체 예소드 - 토대 ------| 말쿠트 - 왕국 ------| -> 아씨아계(소음인/사고/생식기) - 성욕 / 음욕 / 에테르체 대략적으로 이정도로만 요약해 보았습니다. 케테르 호크마 비나를 묶어서 태양인 영역으로 헤세드 게부라 티페렛을 묶어서 소양인 영역으로 네자흐 호드 예소드를 묶어서 태음인 영역으로 말..

교양지식 2024.01.27

영적 지식(이방종교사기)에 대한 민낯을 드러낸 책, 영지주의.

이 책에서 말하는 영지주의는 기독교에선 이단으로 정죄하였고, 뉴에이지에선 짬뽕시킬 종교 요소중 하나로서, 나름대로 지식체계가 갖춰진 일종의 종교철학이다. 창세기 말씀과 그리스철학을 짬뽕시켜 나름대로 재구성하여 지식 자체를 종교화시켜 지식이야말로 영혼의 불꽃이요 구원이라고 인식하는 종교가 영지주의다. 그리고 구약의 창조주를 신성모독하고 신약의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처녀수태 등의 교리를 부정하고 또한 부활교리도 왜곡하는 등 그야말로 왜 과거 기독교계에서 영지주의를 이단으로 정죄했는지 알만하다. 영지주의는 불교와는 아주 다른듯하지만 비슷하고, 기독교와 아주 비슷한듯 하지만 다르다. 어쩌면, 불교와 기독교의 교리적 내용중 입맛에 맞는것만 융합시킨 잡탕종교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그리고 이 책 저자는..

물품소개 2024.01.13

건강지키기위한 미네랄수는 생수와 수돗물이고, 정수기물은 산성수다.

그래서 정수기산업은 국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가지고 장난치는 악덕사업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왜냐면, 정수기는 미네랄을 다 걸러낸 산성수이기 때문에 10년 20년 계속 마시다보면 각종 성인병이나 암에 걸리게 되어있다. 그래서 현실적인 대안으로는 생수를 마시거나 수돗물(주전자에 수돗물을 받아서 보리차 등의 차를 끓임.)을 마시는게 그나마 낫다. 생수사다먹는것도 좋지만, 생수병의 미세플라스틱이 고민된다면 주저없이 수돗물을 택하는게 현명하다. 식당의 밥을 취사할때도 수돗물로 요리하고, 온갖 매운탕이나 된장 청국장 등 식당 국음식들도 수돗물로 요리한다. 그러므로, 수돗물에 대한 잘못된 인식도 정수기산업을 괴물같이 키운 원인중 하나가 되었다. 수돗물이 차라리 정수기 산성수보다 낫다는 것이다. 예전에 정수..

교양지식 2023.12.27

거의 대다수의 종교들은 하나님팔이하며 '헌금'을 밥줄로 삼고있다.

그래서 전세계 모든 종교는 본질적으로 100% 사이비이며, 다만 기만과 탐심이 크냐적냐의 스케일적인 차이일 뿐이다. (물론 불경이나 성경 등의 말씀들은 어느정도 신뢰할만하고 훌륭하지만, 완전무오하고 흠하나 없다고 말하긴 어렵다.) (나는 성경의 오류를 몇개 발견하였는데, 비록 지엽적인 사소한 오류이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성경무오설은 문제있다.) 이것은 비단 개신교 뿐만이 아니라, 천주교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뉴에이지종교 등등등 대부분 마찬가지로 돈이 되니까 일으킨 종교사업인 것이다. 오죽하면 (주)예수 (=주식회사 예수) 교회라는 신조어까지 생기지 않았던가? 아무리 성경적으로 설교하는 목사라고 해도, 십일조 받아먹지 않는 목사님들이 수도권교회에 단 1명이라도 있나보라. 거의 99%이상은 십일조를 받아먹는..

교양지식 2023.12.27

비교종교학 연구책 시리즈, 사탄이즘(기독교 정당성 주장.)

서점에서 책들을 구경하다가 제목이 이끌려서 호기심과 관심을 가졌고 책값이 5,000원이라 싼맛에 구입하였다. 이 책은 기독교의 정당성을 변호하고, 사탄이즘(및 사탄성경)의 부당함을 지적 및 비평하는 책이다. 책 제목이 사탄이즘(사타니즘)이라고 해서, 사탄이즘 내용을 옹호하는 책이 아니며 오히려 비평하고 있다. 그리고, 사탄이즘의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비평하려 애쓴 흔적이 보인다. 예를 들어 사탄이즘과 관련된 음모론의 내용들 다수는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며, 사탄적인 음악들을 즐기는 자들이라도 사탄숭배가 아니라 단지 음악을 즐길 뿐이라고 말함으로 너무 예민하게 사탄이즘에 반응할 필요는 없다는 식으로 주장한다. 그러나, 실제로 뉴에이지 사탄문화 관련 내용을 접해보면 그리고 기독교 성경을 읽어보면 사탄이즘적인 음..

물품소개 2023.12.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