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학

1-8. 사상유형별 많이투자하는 분야

우주기사 캐틀맨 블라스타 2023. 11. 17. 06:28
반응형

8. <사상유형별 많이투자하는 분야(광제설을 기반한 대중이론)>

 

태양 - 술(폭탄주), 음식, 책, 음반 등.. <항욕권세> 해방/놀이

소양 - 옷(패션), 성(섹스), 외제차 등.. <항욕명예> 허영/사치

태음 - 재물, 집, 주식(증권) 등.. <항욕재화> 돈/풍요

소음 - 의원직, 관료직, 기부입학 등.. <항욕지위> 아부/아첨

 

이번 내용은 광제설을 기반으로 대중적인 이론을 창작해 보았습니다. 각 사상(四像)분야의 기운의 성향을 가진자들이 돈으로 투자하는 분야의 큰 그림을 대중적으로 꾸며보았는데, 이제마 선생의 광제설을 참조하여 창작한 것이니, 그냥 이렇게 해석할 수도 있구나 식으로 가볍게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일단, 대략적인 요약 내용을 미리 간략히 말하자면 태양분야는 술 음식에 투자를 많이하고 소양분야는 옷과 연애에 투자를 많이하며 태음분야는 재물과 부동산에 투자를 많이하고 소음분야는 고위공직과 기부입학에 투자를 많이 할 수 있다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간략한 설명은 아래에 이어갑니다.

 

태양분야는 술과 음식과 책과 음반 등에 대해 투자를 많이 합니다. 폐대간소하여 간이 약하기때문에 소화흡수력이 부족하므로 먹는것을 갈망하는 욕구가 커져서 술취함에 대한 욕구와 고기에 대한 식탐이 있으며 그리고 지혜와 진리를 추구하므로 책에 대한 투자도 많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리를 듣는것을 좋아하므로 음반 구매에도 많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항상있는 욕구는 권세에 대한 욕구입니다. 마음대로 힘쓰고 싶어하며 그리고 폭탄주와 고기 등의 안주를 먹고마심으로 인하여 거칠게 떠들어 뻐기며 일종의 해방감과 놀이를 즐기고 려는 속성이 태양분야와 관련있는 것입니다.

 

소양분야는 옷과 성(섹스)과 외제차 등에 대해 투자를 많이합니다. 비대신소하여 신장이 약하기에 생식능력이 부족하므로 섹스를 갈망하는 욕구가 커져서 여색에 대한 욕구가 있으며 그리고 목시세회하여 시각이 발달하였기 때문에 좋은 색을 보는 것을 좋아하므로 화려한 옷과 외제차 그리고 아름다운 미녀를 거느리는데에도 많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항상 있는 욕구는 명예에 대한 욕구입니다. 사회봉사와 자원봉사 그리고 불우이웃돕기 등이 그 예입니다. 그리고 허영과 사치의 욕구가 강해 허세를 부리면서 호사스런 과시와 과장을 즐기려는 속성이 소양분야와 관련있는 것입니다.

 

태음분야는 재물과 집(부동산)과 주식(증권) 등에 대해 투자를 많이합니다. 간대폐소하여 폐가 약하기때문에 지적능력이 부족하므로 재물과 돈을 갈망하는 욕구가 커져서 재화(財貨)에 대한 욕구가 있으며 좋은 냄새를 맡는 것을 좋아하므로 특히 돈냄새를 맡는것을 좋아하여 돈으로 돈을 증식하거나 기타 재테크를 써서 돈을 축재하기위해 경제분야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역시나 항상있는 욕구는 재화에 대한 욕구입니다. 지혜가 부족한 것을 보완하기위해 돈과 풍요의 욕구가 강해 교만하게 군림하는 것을 즐기려는 속성이 태음분야와 관련있는 것입니다.

 

소음분야는 의원직과 관료직과 기부입학 등에 대해 투자를 많이합니다. 신대비소하여 비위가 약하기때문에 기백과 힘이 부족하므로 높은 지위(地位)에 대한 욕구가 커져서 고위직으로 출세하려는 욕구가 있으며 땅에 있는 좋은 맛을 맛보는 것을 좋아하므로 부귀영화에 대한 욕구가 강하여 의원직이나 관료직을 돈으로 사려고 하며, 또한 청소년의 경우엔 기부입학으로 대입자격을 돈으로 사려합니다. 항상있는 욕구는 지위(직위)에 대한 욕구입니다. 기력이 부족한 것을 직분의 힘으로 보완하려하고 아첨과 아부를 들으며 안주해 즐기려는 속성이 소음분야와 관련있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