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소개

소장중인 레인보우 악력기(블루 56kg장력, 퍼플 69kg장력)

우주기사 캐틀맨 블라스타 2023. 10. 12. 11:44
반응형

레인보우 악력기 6종세트, 실버색과 골드색은 운동선수들의 입문용으로 고난도 악력이다.

 

레인보우 악력기중에 일반인 입문용으로서 체리색은 건너뛰고 바로 블루색으로 구입하였다.

 

처음부터 클로징이 3~4회 가능하였으며 5회째부터 살짝 클로징 실패했다. 왼손으로는 2~3회 클로징 가능했다.

 

그래서 악력기 살때, 일반인들이 오렌지색이나 보라색부터 구입하면 클로징도 안되니 낭패본다는 사실.

 

나는 어느정도 근력운동을해서 일반인 치고는 보통근력 이상의 힘이 있어 이정도지 사실 블루색도 쉽지는 않다.

 

182에 80 피지컬 스펙으로 바벨벤치를 120까지 밀어본 나도 블루색 5회째부터 실패했으니 만만한 악력기는 아니다.

 

체육기구 전문점 주인한테 벤치120 수준이면 어느 악력기가 적당하냐고 물어보고 상담해보니 실버와 골드는 거르게됐고

 

결국 블루와 퍼플을 구입한 것이다. 처음엔 퍼플만 사려고 했다. 하지만 워밍업용을 고려해 블루도 산것.

 

제품 소개엔 퍼플색도 하찮게 보이겠지만 실상 해보면 어렵다. 나는 처음 입문할때 11자 수준까지 구부리는건

 

가능했어도 클로징은 1회조차 하지못했다. 그래서 장력이 약한 블루색이랑 같이 사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아예 근력운동 경험이 전혀없는 쌩초짜 일반인은 그냥 쉬운 난이도의 체리색부터 입문하는게 적당하다.)

 

골드색이상 넘어가면 팔씨름엘리트선수 등 상위1% 악력운동전문 프로들만의 악력기(숙련자용) 종류가 따로있는데,

 

위 이미지 6종 악력기는 모두 일반인용이지만 실버색과 은색을 제외하면 몇달노력해 클로징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들이다.

 

일반인이 골드색 1회를 클로징한다? 그렇다면 악력이 타고났거나 운동을 전문적으로해서 단련한 엘리트급이라 봐도 좋다.

 

운동으로 먹고살거 아니면 그냥 취미생활 문화생활정도 놀이로 여기는게 낫다. 운동에 올인하기엔 시간과 노력이 아깝다.

 

그리고 이것외에 GD그립 악력기도 있는데, 채색과 디자인의 심미성및 휴대성은 이 레인보우 악력기 시리즈가 더낫다.

 

악력기 모양과 비슷한 알파벳으로 철자 'A'가 있다. 공교롭게도 걸그룹 레인보우의 노래제목중에 "A"가 있다는 사실...

 

 

<음악감상, 레인보우 A(악력기모양과 비슷한 알파벳.)>

 

[M/V]레인보우(Rainbow)Full HD "A"

https://www.youtube.com/watch?v=QnAhnxmSNF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