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idprogramming.blogspot.kr/2013/09/vs2010-directx.html


visual studio 2008 쓰다가 visual studio 2012로 넘어오면서
DirectX를 이용하여 게임 개발하려고 설정 중
"d3d9.h"는 포함이 되면서 "d3dx9.h"이 포함이 안되면서 해결방법을 찾게되어 노트로 남긴다.

제목엔 VS2010이상 버젼이라고 해놓았는데 그 이유가 뭐냐하면
VS2010부터 옵션에서 VC++ 디렉터리 편집이 불가함에 따라 VS2010부터 설정을 해주어야된다.

Visual Studio 도움말에 해당 설명이 있으니 도움말 보고 설정해도 된다.
해당 내용은 32비트 기준 디버그모드를 기준으로 작성하고 있다.

1> 프로젝트별 설정하기
-해당 프로젝트의 [속성]페이지로 가서
-[구성속성]->[VC++ 디렉터리]-> 포함 디렉터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경로 지정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프로젝트별로 설정하셨던 분들이라면 구지 이 글이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2> 사용자별 설정하기(VS2008에서 [옵션]->[VC++ 디렉터리]를 통한 추가방법)
-visual studio 상단 [보기]->[속성관리자]를 클릭
-속성관리자에서 Debug|<Win32> 폴더를 클릭
-Microsoft.<Win32>.user를 더블클릭
-[속성]페이지에서 [구성속성]->[VC++ 디렉터리]-> 포함 디렉터리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경로 지정

그림예
















-중괄호 부분은 프로젝트의 구성에따라 여러개가 생성 될 수 있다.(x64라던가 ia64라던가)
그거에 맞추어 디렉터리 설정을 따로 해주어야 한다. 하나만 해서는 안된다는점 잊으면 안된다.


Posted by GENESI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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